기술자료

HOME News · 기술자료

[5월 2주차] ICT 기술동향

관리자 | 2019-05-10 10:47:59 | 35

HIT

83

5월2주차 ICT기술동향

■ “기업이 원하는 것은 단순 명료한 블록체인” 기술적 접근은 패착 가능성 높아

세일즈포스의 신기술 담당 수석 부사장인 아담 캐플란에 따르면, 점점 더 많은 세일즈포스 고객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실험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프로덕션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고 개념 증명(POC) 단계에 발이 묶이고 만다.

"제대로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적합하고 숙련된 인력을 찾기 함든것과 복잡성이다.?

■ 과격한 혁명이 다가온다··· 소프트웨어 개발에 불어오는 AI 바람

뉴럴 네트워크(신경망)가 코드를 작성한다. 사람들은 주로 작업을 정의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 소프트웨어 2.0’의 시대이다.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이 맡아야 할 역할이 여전히 남아 있기는 하지만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고급 분석(Advanced analytics)이 소프트웨어 디자인, 작성, 테스트, 배포 방법을 바꾸고 있는 중이다.

■ 악성코드의 9가지 유형과 이를 탐지, 제거하는 방법

현재 많은 악성코드 프로그램이 트로이목마 또는 웜으로 시작되지만 봇넷으로 연결하여 인간 공격자가 피해자의 컴퓨터와 네트워크에 침투할 수 있도록 한다.

안타깝게도 개별적인 악성코드 프로그램 구성 요소를 찾아 제거하는 것이 헛고생일 수 있다. 잘못하다간 구성 요소를 빼먹기 십상이다. 또한 악성코드 프로그램이 시스템을 다시 완전히 신뢰할 수 없도록 수정했는지 여부도 알 수 없다.

■ 교육, 인력 재배치, 지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맞는 HR 노하우

기업이 IT환경을 클라우드로 이전할 때 ‘기술’만 고려해서는 안 된다. 달라진 환경에 맞는 조직관리, 인력 재배치 및 교육이 수반돼야 한다.

클라우드로 성공적으로 이전한 조직의 공통점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맞는 HR 전략을 수립해 실행했다는 데 있다.

공식블로그 자세한 내용 보기 ▶▶

목록보기


이전글 [5월 3주차] ICT 기술동향
다음글 [5월 1주차] ICT 기술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