心心 EVER

HOME News · 心心 EVER

[5월 3주차] ICT 기술동향

관리자 | 2020-05-20 11:25:16 | 35

HIT

445

5월3주차 ICT기술동향


■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를 백업하는 방법
1. 전통적인 하이퍼바이저 백업
물리적 서버를 백업할 때는 한 번에 전체 백업을 실행할 수 있고, 실제로 이렇게 해도 문제가 안 된다. 그러나 모든 서버가 같은 물리적 서버를 공유하는 가상머신(VM)이라면 상황이 달라진다.
2. 스냅샷 기반 백업
일부 스토리지 제품은 하이퍼바이저 백업 API와 자체 스냅샷 기능을 모두 활용해 백업한다. 관리자는 데이터 저장소를 스토리지 시스템에 두고 하이퍼바이저에 적절한 수준의 승인만 하면 된다
3. 스냅샷 백업과 HCI
스냅샷 기반 백업은 가장 빠른 복구 시점 목표(RTO)와 가장 짧은 복구 지점 목표(RPO)를 제공한다.
4. 비주류 하이퍼바이저라면
일부 HCI 업체는 하이퍼 V나 VM웨어 같은 주류 하이퍼바이저를 쓰지 않는다. 예를 들어 스케일 컴퓨팅(Scale Computing)은 KVM을 사용하고, 뉴타닉스(Nutanix)는 VM웨어를 지원하지만 아크로폴리스 하이퍼바이저(Acropolis Hypervisor)를 활용한다.


■ "전 세계 PoE 시장, 2025년까지 20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
이더넷 얼라이언스(Ethernet Alliance)가 지난 1월 이더넷 설계업체와 생산업체, 리셀러, 시스템 통합 업체, 네트워크 운영업체 등 80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이밖에 이번 조사 결과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사용자 5명 중 4명은 기술 지원, 신뢰성, 연결 등에서 문제를 경험했다.
2. PoE를 가장 널리 사용하는 상위 3개 제품은 카메라, 휴대폰, 컴퓨팅/스토리지 기기였다.
3. PoE를 도입할 계획인 응답자의 63%는 30w가 필요하다고 답했고, 47%는 30~60w, 27%는 60w였다.


■ 네트워크팀과 보안팀의 통합'이 주는 4가지 효과와 활용을 위한 팁
SOC/NOC 통합의 개념은 이해하기는 쉽지만 구현은 결코 쉽지 않다. 현재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CISO 브렛 왈린은 그동안 SOC/NOC 통합을 여러 번 고민했지만 두? 팀 간 공통된 데이터 집합과 툴셋의 부재, 현저한 기술 격차, 그리고 사고방식의 근본적인 차이점으로 인해 번번히 방해를 받았다.


■ 코로나19 접촉자 모바일 추적 앱을 둘러싼 4가지 중요한 기술
SOC(보안운영센터) 분석가는 기업의 IT 인프라에 대한 위협을 모니터링, 대응하고 보안 시스템과 취약점, 개선 가능성에 대한 조치를 평가하기 위해 일하는 사이버보안 전문가다.
SOC분석가에게는 네트워크 방어(Network defense), 윤리적 해킹(Ethical hacking), 사고 대응(Incident response), 컴퓨터 포렌식(Computer forensics), 리버스 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 등의 기술이 필요하다.

공식블로그 자세한 내용 보기 ▶▶

목록보기


이전글 [5월 4주차] ICT 기술동향
다음글 [5월 2주차] ICT 기술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