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료

HOME News · 기술자료

[2월 4주차] ICT 기술동향

관리자 | 2020-02-28 11:16:27 | 35

HIT

218

2월4주차 ICT기술동향



■ “네트워크가 다운되어도 돌아가는” 복원성 좋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신 레시피
쿠버네티스, 도커, 마이크로서비스는 이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표준이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일반적으로 프론트엔드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백엔드로 가는 요청 계층 사이에 API가 있다.
그러나 그 이후 요청은 백엔드로 가기 위해 10년 전과 다를 바 없이 여러 겹의 두꺼운 방화벽을 거쳐 일종의 애플리케이션 서버와 데이터베이스에 연결된다.

■ "자동화, 때로는 악몽이 되더라"··· 현실 전문가들이 전하는 교훈
데브옵스 워크플로우 자동화에서부터 RPA까지 자동화된 프로세스의 목표는 쓸모 없는 작업을 줄여 숙련된 직원들이 더 높은 수준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하지만 결함이 있는 부분 또는 잘못된 롤아웃 때문에 자동화에 대한 꿈이 악몽이 될 수 있다.

■ 더 교묘하고 더 악랄해진' 2020 랜섬웨어 공격 5종
새로운 시대에 등장한 최악의 5대 랜섬웨어
1. 샘샘(SamSam) 2. 류크(Ryuk) 3. 퓨어락커(PureLocker) 4. 제플린(Zeppelin) 5. 레빌/소디노키비(Sodinokibi)

■ 컨테이너 도입 확산의 이면··· 과연 적절한 선택일까?
컨테이너와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쿠버네티스)에서 가장 큰 문제는 이 기술의 오용이다.
첫째,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가 핵심이다. 둘째, 컨테이너는 기존 애플리케이션 개발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든다. 셋째, 성공적인 컨테이너 도입은 적절한 인재를 확보하는 데 달려있다.




목록보기


이전글 [3월 1주차] ICT 기술동향
다음글 [2월 3주차] ICT 기술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