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료

HOME News · 기술자료

[1월 5주차] ICT 기술동향

관리자 | 2020-01-30 14:33:01 | 35

HIT

122

1월5주차 ICT기술동향

■ “일자리 빼앗는 초지능?” AI를 둘러싼 8가지 오해와 미신

좁게는 AI가 어떤 분야에서는 인간보다 더 빨리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될 수 있다. 하지만 그 결정이 항상 옳거나 사려 깊은 것은 아니다.

AI가 사회적으로 지각하는가? 어떻게 AI에게 분위기를 읽는 법을 가르칠 것인가? 인간만이 내릴 수 있는 결정이 있다.

■ IT인프라 운영에서 '뜨는 5가지 vs. 지는 4가지'

IT의 세계는 언제나 변화한다. 새로운 툴과 전략이 끊임없이 쏟아지며 기존의 것에 도전한다. 쇠퇴하는 기술은 승리하는 기술에 밀려 컴퓨팅 역사의 저편으로 사라진다.

그런가 하면, 역사가 반복되기도 한다. 경쟁에서 밀려난 기술이 과거의 인기를 회복하는 경우다.?

- 뜨는 IT: 멀티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서버리스, 그린 AI , 자동화?

- 지는 IT: 동적 웹사이트, AI 만능주의, 씬 컴포넌트, 기본 저장소?

■ "완벽한 대응법이 없다" 버퍼 오버플로우 공격의 이해

버퍼 오버플로우(Buffer Overflow) 또는 오버런(Overrun)은 일종의 메모리 안전 문제이다.

프로그램이 할당된 고정 길이(Fixed-length) 메모리 버퍼의 한계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보유할 수 있는 것보다 많은 데이터를 쓰는 경우다.

이로 인해 데이터가 인접 메모리 공간으로 넘쳐서(overflow) 그곳에 있는 정보를 덮어쓰게 되고, 종종 충돌이나 악용 가능한 상태를 유발한다.?

■ PC 부팅만 빨라도 직원 몰입 15%↑··· IT가 EX를 좌우한다

고객 경험(CX) 만큼이나 직원 경험(EX)도 중요하다. 하지만 효과적인 직원 경험 관리에 크게 일조하는 IT가 정작 뒷전으로 밀려나 있다.

기업들은 고객 경험(CX)에 집중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내세우고 있다. 이때 내부 직원들의 IT 사용자 경험 수준은 부족한 경우가 많다.

직원 경험(EX)은 생산성을 높이고, 인재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는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 등을 실제로 전달하는 직원들을 돕는 데 목표를 둔다.

공식블로그 자세한 내용 보기 ▶▶

목록보기


이전글 [2월 1주차] ICT 기술동향
다음글 [1월 4주차] ICT 기술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