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료

HOME News · 기술자료

[12월 4주차] ICT 기술동향

관리자 | 2019-12-26 10:46:05 | 35

HIT

91

12월4주차 ICT기술동향

■ 2020년 사이버보안, 범죄자 vs. 보안 전문가 모두가 원하는 건 AI 역량

향후 10년은 인공지능이 대폭 도입되는 동시에 사이버보안이 아주 중요해지는 시기가 될 것이다.?

AI가 적용된 사이버보안은 보안전문가와 기업에 큰 진전이 될 것이다. 대부분의 기업이 기존의 접근 방식에만 의존하기엔 위협 환경은 너무 광범위하고 정교해졌다.

AI를 활용해 기업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특히 애플리케이션이 빅데이터를 활용해 방대한 보안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망하다.?

■ '부모처럼 일하지 않으려는 이들'··· Z세대 IT 직원이 온다

새로운 기술 인재를 영입하려는 조직에게 Z세대는 현실이다.

Z세대의 선택을 받는 고용주가 되고 싶다면 공정하게 대우하고 그들에게 주어진 업무를 제대로 관리해야 한다.

아울러 필요한 교육 및 유연성을 제공하여 개인의 삶의 희생하지 않으면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링과 데브옵스가 만나는 곳은 어디인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데브옵스, 테스트 자동화,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site reliability engineers)가 등장하기 이전 시대에는 개발자와 테스터, 시스템 관리자가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지원했다.

많은 측면에서 지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테스트, 지원은 예전에 비해 쉬워졌지만 용어와 역할 정의, 실무적 책임을 해석하고 적용하기는 훨씬 더 어려워졌다.

■ 비관론자는 주저할 뿐··· AI의 밝은 면에 기업이 집중해야 할 이유

다양한 비관적인 전망의 영향으로 일부 회사들의 AI 접근 방식도 낙관론보다 두려움이 더 많은 실정이다.?

그러나, AI는 기업에게 한층 개선되고 또렷한 시야를 제공하고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어 기업들은 AI를 전략적 사업 및 혁신의 우선순위로 삼고 있다.

공식블로그 자세한 내용 보기 ▶▶

목록보기


이전글 [1월 1주차] ICT 기술동향
다음글 [12월 3주차] ICT 기술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