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료

HOME News · 기술자료

[12월 1주차] ICT 기술동향

관리자 | 2019-12-05 17:18:54 | 35

HIT

91

12월1주차 ICT기술동향

■ 체크포인트, 2020년 사이버보안 예측 발표

사이버 공격은 내년에 더 광범위하고 진화된 형태로 확대될 것이며,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그 양 또한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업체 측은 예측했다.

아울러 AI 기반의 솔루션과 클라우드에 대한 보안 수요도 늘어나 보안 관리자들의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전망했다.

■ 워크플레이스의 미래를 결정할 기술 트렌드 5가지

2020년에는 CPaaS(communications-platform-as-a-service)가 본격 확산하고, 특히 5G 서비스를 통해 기업이 네트워크를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업이 직원 경험(EX) 개선을 위해 일반 사용자용 협업 툴을 더 빠르게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HR KPI 때문에 IT 팀이 워크플레이스 분석에 더 투자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개별 기업에 더 맞는 효율적인 지식관리 시스템에 대한 요구도 커질 전망이다.

■ 유능한 인재가 오래 머물지 못하는 조직의 9가지 공통점

유능한 직원이 회사를 그만두면 생산성과 사기가 하락하고, 그 동료의 업무 부담이 가중된다.

직원 채용과 트레이닝 비용, 신입 직원 합류로 새로운 인적 자원으로의 변화는 어렵고 비싼 대가를 치러야 한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직원 만족도를 높여 회사를 그만두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다.?

■ '격무에 시달리는 IT부서원'··· CIO의 7가지 행동 지침

업무량이 최고 수준을 넘어서면 직원 성과가 오히려 떨어질 수 있다.

유능한 직원을 파악해 꾸준히 업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면 생산성을 높이면서 이직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IT리더를 괴롭히는 번아웃 문제는 언제라도 심각해질 수 있고, 따라서 과도한 업무량 문제를 처음부터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식블로그 자세한 내용 보기 ▶▶

목록보기


이전글 [12월 2주차] ICT 기술동향
다음글 [11월 4주차] ICT 기술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