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료

HOME News · 기술자료

[11월 3주차] ICT 기술동향

관리자 | 2019-11-22 18:05:09 | 35

HIT

16

11월3주차 ICT기술동향

■ 문제는 기술이 아니라 프로세스다

기술 플랫폼의 광범위한 가용성으로 기업은 기술이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다고 믿게 되었다. 하지만 이런 믿음이 문제일 수 있다.

기술은 쉬운 해결책일 뿐이다. 나중에 비즈니스 전체가 아닌 개별 팀 단위 문제 해결을 위해 작동하는 복잡한 혼합 솔루션을 기술 책임자가 관리해야 할 때, 기술이 오히려 나쁜 결과를 낳을 수 있다.

그보다는 기술을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해야 한다. 최종 솔루션은 비즈니스 전체 매핑 프로세스가 수행된 후에 기술을 활용해야 한다.

■ 엣지 컴퓨팅이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

엣지 컴퓨팅은 전 세계 수백만 대의 장비에서 데이터를 취급하고 처리하며 제공하는 방식을 바꿔 놓고 있다.

실시간 컴퓨팅 성능이 필요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인 사물인터넷(IoT)의 폭발적인 성장은 엣지 컴퓨팅 시스템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다.

가트너는 엣지 컴퓨팅을 ‘사물과 사람이 정보를 생산하거나 소비하는 엣지에 가깝게 위치한 분산 컴퓨팅 토폴로지의 일부’로 정의한다.

■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5가지 성공법과 5가지 실패 공식

대부분의 기업에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은 더 이상 할 것인가 말 것인가의 문제가 아니라 ‘언제’ 할 것인가의 문제다.

클라우드로 애플리케이션을 옮기면 보안, 데이터 액세스, 확장성, IT 유연성을 개선할 수 있고 비용도 절감된다.

그러나 주의할 점도 있다. 모든 클라우드 배포가 매끄럽게 진행되지는 않는다.

마이그레이션에 예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마이그레이션이 완전히 실패해서 시간과 비용의 낭비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 ‘고객 경험’을 매끄럽게··· IT 조직이 검토할 만한 7가지 영역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오늘날의 비즈니스 시장에서는,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고객과 상호 작용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질의에 응답하는 방법들을 끊임없이 개선하려 시도하고 있다.

공식블로그 자세한 내용 보기 ▶▶

목록보기


이전글 [11월 4주차] ICT 기술동향
다음글 [11월 2주차] ICT 기술동향